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고민정, 서훈 구속에 "尹과 검찰이 '정치 깡패'" 맹비난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라디오 인터뷰

고민정 "나와 다르다고 검찰수사로 가둬"

文 '도 넘지 말라'…"민주주의 부정 말라는 것"

화물연대 강경대응 예고한 尹 향해선 "사회 위협"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5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의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구속된 것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 본인과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누구보다 정치 깡패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지난 11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언론자유특별위원회 긴급간담회에서 고민정 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라디오 인터뷰에서 “여야가 경쟁할 수는 있고 다툴 수도 있지만 나와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검찰수사로 잡아 가두는 것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고 최고위원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자진월북이 아니라는 증거가 새롭게 나온 것이 아무것도 없다”며 “결국 같은 정보를 가지고 정반대의 결론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인 고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도를 넘지 않길 바란다’고 하신 것은 민주주의를 부정하지 말라는 의미”라며 “전 정권의 국정운영 전체를 부정하면서 모든 걸 검찰에서 칼질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책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수사에 대해 “부디 도를 넘지 않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는 정책 판단을 할 때 수많은 정보와 많은 사람의 의견을 청취해가면서 결론을 도출해낸 바 있다. 거기에 대해선 한 점 부끄러움 없이 떳떳하다”며 “그런데 지금 윤석열 정부가 보여주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나라의 꼴을, 국격을 무너뜨리는 상황에 이른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자신감을 갖고 본인들의 미래 비전을 보여줘야 하는데 자꾸만 전 정부와 비교함으로 인해 본인들을 낮추고 있는 역설적인 현상이 계속 벌어지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고 최고위원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한 방송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취소하고 탄핵소추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예측한 것에 대해 “정해진 것은 없다”며 “주호영 원내대표가 민주당에 대해 얘기하기 전에 집안 살림이나 신경 쓰셔야 한다”고 반박했다.

고 최고위원은 “당 대표에 한동훈 법무부장관 차출설이 들리는데 얼마나 사람이 없으면 정당생활 한 번을 안 한 사람을 대통령으로 세우더니 이제는 당대표까지 그러려고 하나 생각이 들었다”며 “(한 장관이) 겸손함이 없는 부분을 국민께서 또 국민의힘 의원께서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차출이 되든 안되는 별로 상관할 바는 없다”고 했다.

한편 파업 노동자들의 과도한 손해배상 청구를 막는 일명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고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파업에 대해 ‘법치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고 얘기하며 강경 대응을 지시한 것에 대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이야말로 이 사회의 위협적인 존재”라며 “노동 3권은 헌법에서 보장되고 있는 것이다. 헌법정신 자체를 부정하고 있는 대통령을 우리 국민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현재 노동자들이 외치고 있는 목소리는 생존권에 대한 목소리”라며 “무조건 힘으로 억누르고 있는 독재적인 발상은 거두시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