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 이성미 신임 대표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성미 코드 신임 대표 이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3사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DE)’가 차명훈 대표에 이어 이성미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코드는 신임 대표 선임 배경으로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이 차지하는 중요성 및 확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고려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성미 대표이사는 빗썸의 초대 AML(자금세탁방지제도)센터장과 준법감시인을 거쳐 사업협력실장을 역임했고, 가상자산 산업과 관련한 협회 및 규제 마련에 참여해온 바 있다. 이 같은 배경 때문에

이 신임 대표가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와 내부통제 및 비즈니스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적임자라는 게 코드 측 설명이다.

코드 관계자는 “트래블룰을 포함하여 가상자산 사업자(VASP)들이 필요로 하는 규제 관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레그테크(reg tech)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역량 있는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면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이성미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인 코드를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드는 이성미 신임대표 취임 이후 본격적으로 국내외 코드 트래블룰 서비스 확대와 가상자산사업자들을 위한 규제 준수 허브로서 소통과 연계 역할을 수행해 갈 예정이다.

[이투데이/이시온 기자 (zion0304@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