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월드컵] ‘월드클래스 빅뱅’ 음바페vs레반도프스키…프랑스-폴란드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월드클래스 스트라이커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프랑스와 폴란드는 5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에서 맞붙는다.

월드클래스 스트라이커들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망)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FC바르셀로나)가 각각 프랑스와 폴란드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는 4-2-3-1을 꺼냈다. 올리비에 지루가 최전방에 서고 음바페, 앙토니 그리즈만, 우스만 뎀벨레가 뒤를 받친다. 아드리앙 라비오, 오렐리앙 추아메니가 중원을 구성한다. 뤼카 에르난데스, 다요 우파메카노, 라파엘 바란, 쥘 쿤데가 수비진을 맡는다. 골키퍼 장갑은 위고 요리스가 낀다.

폴란드는 4-5-1로 맞선다. 레반도프스키가 최전방을 책임진다. 야쿠프 카민스키, 피오르트 지엘린스키, 프셰미스와프 프란코프스키, 그제고시 크리호비악, 세바스티안 스지만스키가 미드필드에 선다. 야쿠프 키비오르, 카밀 글리크, 바르토슈 베레신스키, 매티 캐시가 포리백을 맡고 보이쳬흐 슈체스니가 골문을 지킨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8 러시아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프랑스는 카타르에서도 막강 전력을 갖춘 팀으로 손꼽힌다. 폴 포그바(유벤투스), 은골로 캉테(첼시),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토퍼 은큰쿠(RB라이프치히) 등이 부상으로 빠졌지만, 여전히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했다. 음바페를 필두로 오렐리앙 추아메니(레알 마드리드), 다요 우파메카노(바이에른 뮌헨), 쥘 쿤데(FC바르셀로나) 등이 맹활약 중이다. 프랑스는 조별리그에서 일찌감치 2승을 먼저 챙기며 D조 1위로 16강을 밟았다.

폴란드는 극적인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카타르월드컵 첫 경기에서 멕시코와 0-0으로 비기더니, 2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이겼다. 아르헨티나와 최종전에서 0-2로 패했지만, 멕시코에 득실차 1을 앞서며 2위로 16강 티켓을 따냈다. 간판 공격수 레반도프스키는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생애 첫 월드컵 득점포를 쐈다.

프랑스와 폴란드 경기의 승자는 오는 11일 오전 4시 잉글랜드와 세네갈 맞대결 승리 팀과 맞붙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