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싱포골드'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TOP3 직행...한가인 "조아콰이어 스페인 가자" 응원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싱포골드'에서 헤리티지 매스콰이어가 이변없이 A조 1위를 차지했다.

4일 방송된 SBS '싱포골드'에서는 TOP3로 직행할 A조 떼루아 유스콰이어, 난달, 콜링콰이어,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조아콰이어 팀의 결과가 공개됐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방송에서 떼루아 유스콰이어, 난달, 콜링콰이어,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의 무대가 공개된 바 있다. 특히 헤리티지 매스콰이어는 송골매의 '모여라'를 압도적으로 펼쳐 모두의 극찬을 받았다.

그리고 이날 조아콰이어는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다로 다음 순서로 큰 부담감을 안고 무대에 올랐다. 조아콰이어는 윤종신의 '오르막길'을 선곡했다.

조아콰이어 멤버들은 "저희는 가족들의 헌신이 없으면 모일 수 없는 팀이다. 엄마로서, 아내로서, 워킹맘으로서 연습에 참여를 했다. 이 집 저 집에 아기 맡기면서 연습했다. 상상도 못했던 파이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가족한테 미안하단 말을 달고 산다. 그러면 가족들은 '지금 아니면 언제 하겠니'라면서 응원을 해준다. 이 노래는 가족들에게 너무 들려주고 싶은 노래다. 정말 진심을 다해 불러주고 싶고, 가족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꼭 하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무대 후 박진영은 "하나가 된 목소리 중에 조아콰이어의 목소리가 가장 아름답다. 조아콰이어라는 목소리가 호소력이 너무 강하다. 음정이 불안하기도 한데, 그것마저도 이상하게 맞아떨어진다. 또 한번 실망스럽지 않은 무대, 잘 봤다"고 칭찬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아킴은 무대를 보면서 눈물을 보였다. 리아킴은 "디테일을 볼 겨를이 없었다. 가사를 표현해주는 표현력과 표정이 와닿았다. 그래서 눈물이 났다. 그만큰 전달력이 좋은 팀이다. 너무 감동적으로 잘 들었다"고 했다.

한가인은 "이 노래를 이승기 씨가 불렀었는데, 너무 좋아서 이승기 씨 버전만 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젠 조아콰이어 버전으로만 들어야할 것 같다. 이승기 씨에게 미안하다"고 웃었다.

이어 한가인은 "조아콰이어의 '오르막길'을 플레이리스트에 넣어두고 듣고 싶다"면서 "스페인 가면 저랑 언니들이랑 한 잔 하기로 했는데, 스페인 가셔야하지 않겠냐"고 팬심을 드러냈다.

그리고 드디어 TOP3로 직행할 팀이 결정됐다. 이변없이 헤리티지 매스콰이어가 선정됐다. 아쉽게도 떼루아 유스콰이어, 난달, 콜링콰이어, 조아콰이어는 와일드카드 선정에 희망을 걸어야하는 상황이 됐다.

사진=SBS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