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열하는 손흥민에게 축하의 손길 건넨 포르투갈 선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손흥민 축하하는 실바 - 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2대 1로 승리하자 울먹이며 기뻐하고 있다. 쓰다듬는 포르투갈 베르나르두 실바. 2022.12.3 뉴스1


지난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한국이 포르투갈을 2대1로 앞선 채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손흥민은 경기장에 엎드렸다.

당시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가 마무리되지 않아 한국의 16강 진출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었지만 우리 대표팀 선수들로선 최선을 다해 16강 진출의 발판을 만들어놓은 상황이었다.

안면 부상 때문에 쓰고 있던 마스크를 벗은 채 손흥민은 경기장에 엎드려 오열했다. 감정이 북받쳐 올랐는지 바닥을 여러 차례 내리치기도 했다.

손흥민은 이날 풀타임을 소화했고, 후반 추가시간 1분 하프라인 부근부터 공을 잡아 혼자 수십 미터를 몰고 간 뒤 상대 수비 3명이 에워싸는 중에 뒤따라온 황희찬에게 패스를 성공시켰다. 황희찬이 이를 받아 골 지역 오른쪽으로 쇄도하며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 극적인 역전 골을 만들어냈다.

대표팀 주장으로서 부상을 안고 있었던 손흥민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일부 팬들로부터 부진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었다. 무거운 부담감 속에서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의 발판을 만든 역전골을 어시스트해내면서 만감이 교차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신문

손흥민 축하하는 실바 -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2대 1로 승리하자 울먹이며 기뻐하는 손흥민(가운데)에게 다가와 축하 인사를 전하는 포르투갈의 베르나르두 실바. 왼쪽은 손준호. EPA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엎드려 있을 때 포르투갈의 핵심 미드필더인 베르나르두 실바가 다가왔다. 그는 손흥민의 머리를 쓰다듬은 뒤 악수를 청했다. 이에 손흥민은 환하게 웃으며 악수를 받았다.

이후 실바는 이강인과도 손을 잡으며 인사를 했다.

이를 본 축구팬들은 하나같이 “훈훈하다”, “진정한 스포츠 정신”이라며 감동적이었다는 평을 남겼다.

H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포르투갈은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G조 2위 스위스와 맞붙는다.

신진호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