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 2:1 역전승 알고 있었다?…네티즌 깜짝 놀란 맥주 광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사진 오비맥주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정확히 예측하는 광고를 냈다는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는 이번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넘버 카스'가 마치 등번호를 단 선수처럼 경기를 치르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 광고엔 '넘버 카스' 7번이 단독 드리블을 하다가 11번에게 패스해 2:1로 골을 성공시키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 포르투갈 전에서 ‘등번호 7번’ 손흥민이 골문 앞에서 황희찬에게 패스, 역전골을 성공시킨 상황을 연상케 한다.

상대편으로 둘러싸인 넘버 카스 9번이 부각되는 장면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등번호 9번’ 조규성이 멀티골을 성공시킨 내용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이에 소비자들은 카스 공식 유튜브와 SNS에 “대한민국 16강 진출 성지”라는 댓글을 남기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측은 “국민 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광고가 마치 실제 경기를 예측한 것처럼 맞아떨어져 기쁘다”며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인 18일까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서울을 비롯해 전국 6개 광역시에 위치한 9개 매장에서 카스 플레이 펍을 운영한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