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용인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고양시, 하남시, 안성시 최우수상 수상
뉴시스

경기도청사. (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 대상 '2022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 대상에 용인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용인시는 공사·용역 사업 추진 시 관리주체 등에게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 자문단을 운영하고, 재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폐마스크 자원순환 시범운영 등 우수 시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는 대상 말고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마다 최우수 및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인구 기준 1~10위 1그룹에서 고양시 최우수상, 수원시·부천시 우수상을 받았다. 11~20위 2그룹에서 최우수 하남시, 우수 김포시·파주시, 나머지 3그룹에서 최우수 안성시, 우수 의왕시·이천시가 각각 선정됐다.

주요 우수시책 사례로는 ▲고양시의 주거 위기가구를 위한 긴급 지원주택 ‘희망 더하기 주택’ 운영 ▲하남시의 공동주택 품질과 관련된 분쟁 예방을 위한 입주예정자, 시공관계자, 관련 전문가로 구성한 공동주택 협의체 운영 ▲안성시의 공동주택 관리비 및 회계감사 결과 사전점검 알리미 서비스 시행 등이 꼽혔다.

정종국 경기도 주택정책과장은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도민들의 주거 안정 및 삶의 질을 높이고, 시·군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주택행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