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월드컵] '한국 상대' 수비수, FIFA 관계자 폭행…"15경기 징계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우루과이의 호세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징계를 받게 될 전망이다.

우루과이는 3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 가나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1승 1무 1패가 된 우루과이는 한국과 동률을 이루고, 골 득실도 같았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우루과이는 마지막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한국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역전골을 넣으면서 마음이 더욱 급해졌다. 모든 힘을 쏟으면서 반전을 노렸다.

아쉬운 상황도 나왔다. 추가시간 당시 에딘손 카바니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졌는데, 주심이 휘슬을 불지 않았다. 우루과이 선수단이 모두 화가 났다.

그래도 16강 진출이 실패한 우루과이 선수단을 분노를 표출했다. 경기 이후 카바니는 라커룸을 빠져나가면서 VAR 모니터를 주먹으로 쳐 넘어뜨렸다. 히메네스는 주심과 FIFA 관계자들에게 강력하게 항의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3일 "히메네스는 FIFA 관계자를 팔꿈치로 밀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15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현지에서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우루과이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심판을 에워싼 상황에서 히메네스가 팔꿈치로 FIFA 관계자 뒤통수를 치는 장면이 잡혔다. 카메라를 향해서는 "심판들은 모두 도둑놈들이다. X자식아"라고 외쳤다.

이 매체는 "FIFA 관계자를 향한 폭행은 장기 징계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스페인 매체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히메네스가 15경기 징계를 받게 된다면 우루과이 소속으로 결장하는지, 소속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징계를 받는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루과이가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것은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이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는 본선 진출에 실패했고, 이후 2010년 4위, 2014년 16강, 2018년 8강의 성적을 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