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페이 앱, 구글플레이 올해 인기 앱’ 선정…3개 부문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앱을 통한 현장결제 누적 결제건수 1900만건

네이버 통한 이용자보다 페이 앱 이용자가 현장결제 2배 더 많이 사용

박상진 대표, “사용자의 일상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금융 앱 될 것”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의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앱’이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으로 선정됐다.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우수상 등 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오브 어워즈(Best of Awards)’ 3개 부문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이용자로부터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앱’을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다.

네이버페이 앱이 수상한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후보작 10종 가운데 약 2 주간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서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앱이 선정됐다.

지난 2021년 8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앱은 현장결제에 특화된 앱이다. ▲50여종의 멤버십 자동적립 ▲은행·증권·카드 등 금융자산 통합조회 및 관리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네이버 주문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스마트워치에서도 현장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워치 앱을 선보인 바 있다.

별도의 앱을 선보인 후 네이버페이 이용도는 더욱 상승했다. 현재 네이버페이 앱과 네이버페이 워치앱을 통한 현장결제는 누적 1900만 건에 달한다.

네이버 앱 통한 사용자보다 현장결제 2배 더 자주 사용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는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사용자보다 현장결제를 2배 더 자주 이용하며, 송금은 30% 더 자주 이용한다. 네이버페이 앱과 워치 앱을 통해 매달 꾸준히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전체의 73%에 달한다.

스마트워치 전용 네이버페이 워치 앱은 오프라인 결제 시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결제에 특화된 앱으로, 네이버페이 앱 출시 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제안해온 서비스다. MZ세대의 스마트워치 보급률이 높은 만큼, 전체 사용자의 약 44%가 20대에 해당할 정도로 MZ 세대 사용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가운데서도 특히 사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 앱’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현장결제를 비롯해 자산관리와 송금, 주문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도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사용자의 일상 속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금융 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현장결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편의점과 베이커리?카페 등 일부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즉시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며, 네이버페이 앱으로 결제 시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2배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앱 내 혜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