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후배선수 폭행한 야구부 선배 벌금 100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구법원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스1) 이성덕 기자 = 대구지법 제10형사단독 류영재 판사는 4일 야구부 후배선수에게 야구방망이를 휘두른 혐의(특수폭행, 폭행)로 기소된 A씨(21)에게 벌금 1000만원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당시 중학생이었던 A씨는 2017년 5월 대구 서구 소재 학교 교실에서 야구부 주장이었던 B씨로부터 "야구부 동기들을 괴롭히지 마라"는 말을 듣자 화가나 주먹으로 B씨의 가슴과 뺨을 때린 혐의다.

고등학생이 된 그는 2020년 1월 대구 남구에 있는 학교 야구부 기숙사에서 야구방망이로 피해자 C씨의 허벅지를 때린 혐의도 받는다.

A씨는 "2017년 학교폭력위원회가 열리기 전에 'B씨 등을 포함해 학교 야구부 동기들에게 폭력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한 뒤 B씨의 법정대리인과 합의했다"면서 "이는 형사처벌불원의 의사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형사처벌을 할 수 있다고 봤다. 류 판사는 "B씨의 아버지와 법정대리인과 합의한 것은 학교폭력위원회에 이 사건을 넘기지 않겠다는 취지에 불과하다"면서 "B씨는 A씨에 대한 처벌을 원하고 있다"며 A씨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류 판사는 폭행 혐의에 대해 "야구부 주장 지위 혹은 선배의 지위를 이용해 약자의 지위에 있는 피해자들에게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한 점은 죄질이 좋지 않다"면서 "일부 피해자는 야구선수 생활을 포기했고 현재까지 정신적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점, B씨가 엄벌을 탄원하고 있는 점을 종합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특수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C씨와 합의를 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며 공소 사실을 기각했다.

psyd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