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인성도 탈락' 우루과이, 심판 멱살잡고 모니터에 분풀이[SS월드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우루과이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실패하자 분노를 참지 못했다.

우루과이는 3일(한국시간) H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가나를 2-0으로 이겼지만, 대한민국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26·울버햄튼)의 극적인 역전골로 다득점에서 우위를 점해 조 2위로 올라서며 조 3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후 우루과이 선수들은 일제히 심판에게 항의했다. 앞서 후반 추가시간, 우루과이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35·발렌시아CF)가 페널티박스에서 걸려 넘어졌지만 VAR 판독 끝에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았다. 영국 해설자인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 영국 레전드 축구선수 앨런 시어러는 우루과이가 페널티킥을 받지 못하자 놀라움을 드러냈다.
스포츠서울

우루과이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가 16강 진출에 실패하자 분노를 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원하던 추가골을 넣지 못하자 우루과이 선수들은 경기 종료 후 일제히 심판에게 달려가 항의했다. 일부 선수는 멱살을 잡는 듯한 행동을 취하기도 했다.

영국 일간지 더 선은 “우루과이 선수들과 스태프들은 종료 휘슬이 울린 뒤 격분했다. 하지만 상황은 바뀌지 않았다”며 “카나비는 그라운드를 빠져 나가며 VAR 모니터를 넘어트렸다”고 설명했다.

앞서 벨기에 공격수 로다멜 루카쿠도 자국의 16강 탈락 후 벤치 창문을 주먹으로 내리쳐 산산조각 냈다. 16강 탈락팀 선수들이 분노를 참지 못해 애꿎은 기물만 파손되고 있다.
et1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