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尹대통령, 월드컵 16강 진출에 축전…“투지·열정, 국민에 큰 감동”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승패 넘어 韓축구 가능성 세상에 보여달라”

“저도 함께 응원하겠다, 파이팅”…축하·격려

헤럴드경제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대표팀이 기뻐하며 그라운드를 달리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3일 한국 축구 대표팀이 강호 포르투갈을 극적으로 꺾고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한데 대해 축전을 보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이 확정된 직후 페이스북에 올린 축전에서 “도전은 다시 시작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 여러분, 감독과 코치진 여러분, 투지와 열정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그동안 준비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경기를 즐기시라”며 “지금까지 그랬듯이 승패를 넘어 대한민국 축구의 가능성을 온 세상에 보여주길 기대한다. 저도 함께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가족들과 한남동 관저에서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경기를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다.

헤럴드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3일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축하하며 승패를 넘어 대한민국 축구의 가능성을 온 세상에 보여주길 기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날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3차전에서 후반 추가 시간 황희찬의 극적인 결승골로 포르투갈에 2-1로 이겼다.

같은 시간 카타르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에서는 우루과이가 2-0으로 이겼지만, 다득점에서 한국이 앞서 한국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게 됐다. 우리나라 대표팀의 월드컵 16강 진출은 12년 만이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