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구매 지원에 점검 서비스까지"…연말 혜택 풍성한 완성차 업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완성차업체, 최대 100만원 할인 및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 등 운영
재규어랜드로버·포드, 동계 무상점검 및 혼다코리아 시승 행사
노컷뉴스

쉐보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성차업계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구매 지원과 무상 점검 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을 내놓는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 계약 후 대기고객(2021년 계약자)이 넥쏘로 전환하면 100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또한 쏘나타(HEV 제외)를 대상으로 최초 등록 기준 차령 10년 이상 보유자가 구매 시 30만원 할인해 주는 노후차 조건도 마련했다.

쏘나타(HEV 제외), 그랜저(HEV 제외), 싼타페(HEV 제외) 등을 대상으로 직계 존비속 및 배우자 중 현대차 신차 구매 이력이 있는 20~30대를 대상으로 20만~50만원 할인한다. 또한 수입차 및 제네시스 보유자가 현대차를 직구매하면 차종별로 30만~100만원 할인하는 조건도 운영하고 있다.

기아는 계약고객 연간 감사 이벤트 '기다림, 감사 Calendar' 행사를 펼친다. 기아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또는 홈페이지에서 12월 이벤트 참여 링크를 클릭한 뒤 계약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응모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아로마티카 핸드솝 듀오(80명), 단미 와플 메이커(8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10년 이상 지난 노후차를 폐차한 이후 신차(EV)를 출고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고객에게는 20만원을 지원하는 탄소제로 캠페인 'Be ZERO with Kia'도 진행한다.

이 외에 현대 M계열 카드로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차종별로 20만·30만·50만원을 우선 보상하는 '세이브오토 선보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최대 4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 또 2.9%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 트래버스 구매 시 50만원 현금 지원과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1년 2만㎞(37만4천원 상당)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타호 구매자는 1년 무이자(최초 1년은 월 80만원 납부, 이후 6.0% 이율) 거치 상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300만원의 등록비를 지원한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에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8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고 4.4%의 이율로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콜로라도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에는 200만원, 콤보 프로그램 선택 시 100만원의 자동차 등록비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7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쌍용자동차는 12월 한 달간 고객부담 최소화를 위해 고객 감사 바우처 제공은 물론 5.9% 할부 프로그램 등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5년 동안 소모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130만원 상당의 고객감사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고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할 경우 선수금(0%~50%)에 따라 5.9%~7.9%(36~72개월)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도 선수금(0%~50%)에 따라 5.9%(36개월)~7.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이 외에 차종별 재구매 대수(쌍용차)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전 차종에 대한 4.9% 할부 상품(최대 36개월 기준)을 연말까지 이어간다.

먼저 할부 상품은 별도의 현금 선수금 납입 없이 전액 할부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올 연말까지 QM6, SM6, XM3 등 전 차종을 최대 36개월로 할부 구매 시 금리는 4.9%이다. 48개월은 5.9%, 60개월은 6.9%다. 다만 XM3 E-테크 하이브리드와 SM6 필 신규 트림은 36개월 할부 상품만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 연내 출고로 개별소비세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전 차종을 대상으로 이달 25일까지 전국 르노코리아 영업 전시장에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시승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캐딜락은 스포츠유틸리치차(SUV) XT4, 어반 럭셔리 SUV XT5, 대형 럭셔리 3열 SUV XT6, 럭셔리 중형 세단 CT5를 대상으로 12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차종별로 36개월에서 48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거나 36개월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캐딜락은 이달 XT4를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캐딜락 골프백'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숙박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마세라티도 이달 한 달간 기블리, 르반떼, 콰트로포르테 전 모델을 무이자 금융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2022 마세라티 특별 무이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2년식 마세라티 전 차종 계약 고객 대상으로 선수금을 30%를 납부하고, 제휴 금융사를 이용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한편 무상 점검과 특별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무상 점검 동계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타이어 마모 상태 및 손상 유무 △브레이크 시스템 △실내 온도 유지 및 환기 시스템 △냉각수 및 엔진 오일 누유 등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한 30가지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모든 점검은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따라 체계적인 차량 점검 및 관리를 보장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eVHC(electronic Vehicle Health Check)'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재규어 랜드로버 액세서리 부품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혼다코리아는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에서 특별 시승 프로그램인 '혼다 윈터 드라이브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내년 1월 말까지 진행하며 전 차종 대상 시승 고객 전원에게는 커피 세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차량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LG퓨리케어 에어로타워(1명) △2등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2명) △3등 갤럭시 워치5 프로(3명)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는 이달 한 달간 포드와 링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전문 테크니션의 27가지 멀티포인트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오일류 무상 보충 서비스는 물론,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과 파워스티어링 오일 교체 시 부품 15% 할인 및 엔진튠업, 트랜스미션 오일, 배터리 교체 시 부품 10% 할인 등 연말 시즌 차량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