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어게인TV] BTS RM 예능MC 신고식→솔직 입담 "나는 욕망하는 인간"(알쓸인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알쓸인잡' 캡처



2일 저녁 방송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알쓸인잡'(이하 알쓸인잡)에서는 MC 장항준과 방탄소년단 RM(김남준), 소설가 김영하, 물리학자 김상욱, 법의학자 이호, 천문학자 심채경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영화 주인공으로 삼고 싶은 인간'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김영하는 주제에 대해 "좋지 않은 주제라고 생각했다"며 "주인공으로 삼고 싶은 인간을 밝히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왜냐하면 저작권법이 소재 자체를 보호해 주지는 않기 때문"이라며 이유를 언급했다.

심채경은 화성헬기를 만든 NASA의 공학자 '미미 아웅'을 소개하며 화성에 대해 얘기했다. 이에 장항준은 "화성에 생명체가 있을 가능성은 얼마나 되냐"고 물었고 심채경은 "행성 과학자들은 지금은 없다고 보고 과거에는 있었을 수 있다고 본다"고 대답했다.

그러자 김영하는 "음악이 외계의 존재일 수도 있다"며 "바이러스처럼 음악이 인간을 숙주 삼아 살아가는 것일 수도 있다"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그러자 심채경은 BTS RM에게 "혹시 숙주이신가요?"라며 농담했고 이에 RM은 "빌보드 갔다고 좋아할 게 아니네요"라며 "내가 외계인 숙주라니"라고 충격받은 척 능청스럽게 연기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심채경은 RM에게 "우주인들은 연습하고 우주로 보내지는데 연습할 때 마음 편하라고 노래를 틀어준다. 그 노래 중 BTS 노래가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에 RM이 "어릴 때 천문학자가 꿈이었다"고 하자 심채경은 "왜 안 하신 거죠?"라고 물었다. 이에 RM이 당황하며 "공부를 못해서"라고 하자 장항준이 "스스로 별이 된 것"이라는 센스 있는 답변을 내놨다.

허균을 선택한 김영하에게 RM이 "영화로 만든다면 어떤 배우를 쓰고 싶냐"고 묻자 김영하는 "배우는 생각을 못했다. 두 사람을 넣고싶다. 허균에게 홍길동이라는 비밀 친구가 있고 허균이 어쩌다 죽게 되고 홍길동이 허균을 대신해 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하자 장항준은 감탄하며 스토리에 살을 더하며 몰입했다.

김상욱은 진화론의 아버지, 찰스 다윈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상욱은 "신학 학위를 받은 다윈이 사물을 수집하고 연구하는 박물학자가 될 기회를 얻는다"며 이야기를 풀었다. 이어 그는 "갈라파고스 제도에 도착한 다윈은 그곳에 있던 새들이 다 다른 새인줄 알았지만 돌아와서 연구를 하니 같은 종임을 알게 됐다. 그래서 종의 기원에 대해서 연구하고 진화론을 연구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길어지는 대화에 눈치를 보던 장항준은 "여기 계신 분들께 링겔만 꽂으면 며칠동안 이야기하실 수 있을 것 같다. 대화한 지 11시 간됐다"고 말해 놀라움과 웃음을 동시에 자아냈다.

RM은 본인이 어떤 인간인지 묻는 질문에 "나는 욕망하는 인간이다. 공부에 대한 갈증이 있다. 이 직업을 하면서 비과학적인 중력이 약해지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날 모르는 곳에 가는 게 좋았는데 여기서도 모르는 분야에 대해 들을 때 그런 기분이 든다"고 대답하며 욕망하는 듯한 포즈를 취해 웃음을 선사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