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월드컵] 호날두, 한국전 ‘0골’→65분 교체 후 ‘신경질’…“논란거리 아냐” 뻔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알 라얀(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이성필 기자] 교체되면서까지 신경전을 벌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가 당시 상황을 직접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최종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한국은 1승 1무 1패 승점 4(득점 4 실점 4)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포르투갈은 2승 1패 승점 6 조 1위로 올라갔다. 우루과이는 승점 4(득점 2 실점 2)로 한국과 동률이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조 3위 탈락했다.

한국과 경기 전 16강행을 확정 지은 포르투갈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1-1로 경기가 팽팽히 흘러가자, 후반 중반 급히 주전급 선수들을 투입했다. 하지만 황희찬에게 후반 추가 시간 통한의 실점을 내주며 1-2로 패했다.

포르투갈 간판 공격수 호날두는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일관했다. 전반전 김영권 득점 당시 세트피스 수비 실수를 범했고, 전반 막판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날렸다. 결국, 후반 20분 만에 교체되는 굴욕을 맛봤다.

교체 당시 호날두는 짜증 섞인 표정과 함께 벤치로 향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는 대한민국 선수 때문에 기분이 나쁜 듯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한국 선수가 호날두에게 공격적인 손짓을 한 건 아니다. 영어로 호날두에게 말을 걸었다. 호날두가 기분 나빠 하더라”라고 회상했다.

호날두가 당시 상황을 직접 설명했다. 그는 스페인 매체 ‘마르카’와 인터뷰에서 “한국 선수가 내게 빨리 나가라더라. 그는 심판이 아니지 않나. 입 다물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경기 중 단순 신경전이었다는 입장이다. 호날두는 “논란거리가 아니다. 경기 분위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경기장 안에서 털어야 할 부분”이라며 “가장 중요한 건 포르투갈이 함께 뭉쳐야 한다는 것이다. 포르투갈은 16강에 진출했다. 선수뿐만 아니라 모두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