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포르투갈전 앞두고 “조규성, 아이돌급 인기…스마트폰 멀리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보도
“조규성, 경기 결과 무관하게 슈퍼스타 됐다”
“스마트폰 알림 지속…연애 상대 관심까지”
서울신문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후반 한국 조규성이 동점 헤더골을 넣은 뒤 포효하고 있다. 2022.11.28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대표팀이 16강 진출의 명운을 건 포르투갈전을 2일 자정 앞둔 가운데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이날 조규성(24·전북 현대)의 인기를 집중 조명하며 “가나전에서 보여준 좋은 경기력으로 꽃미남이라는 인기에 더해 실력으로도 인기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은 이날 ‘한국 대표팀의 미남 조규성의 벤치 사진이 바이럴되자 인기가 폭주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 같이 보도했다. 한국의 ‘간판 선수’인 손흥민에 이어 조규성이 관심받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지난 2002년 김남일 선수에 이은 ‘아이돌급’ 인기라고도 전했다.

매체는 “한국의 미남 스트라이커 조규성은 월드컵 기간 내내 수백만의 팬이 생겨난 영향으로 스마트폰을 꺼야 했을 것이다”라며 “조규성은 가나와의 지난 28일 경기에서 두 골을 잇따라 넣어 더 주목받았다.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60만명을 넘겼다”고 전했다.

매체는 틱톡에 올라온 조규성의 영상의 조회수는 약 1억 9000만회를 기록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데일리메일은 특히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해 조규성의 벤치 영상이 바이럴되고 있다며 “벤치에 앉은 꽃미남”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매체는 조규성의 팬페이지 수백개가 생겨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규성의 영상을 공유한 트위터 영상과 사진은 각각 조회수 600만, 700만을 넘겼다고 보도했다. 조규성의 소속팀인 전북 현대의 바이럴 영상도 7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조규성 선수를 향한 관심은 이례적이다”라며 “인기가 높아지자 그가 누구와 데이트할지조차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급기야 조규성과 한 모델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사실이 아니라고 드러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현지의 한 기자에 따르면, 조 선수의 스마트폰은 시간당 수천개의 메시지가 쏟아져 스마트폰을 좀 꺼둘 필요가 있었다”며 “아직 경기 중이므로, 스마트폰을 멀리하며 쉬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국은 이날 자정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통해 16강을 결정 짓는다”며 “조규성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슈퍼스타로 거듭났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이번 경기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다. H조 최강으로 꼽히는 포르투갈과의 경기이기에, 1무 1패(승점 1)를 기록한 한국에게는 쉽지 않은 경기다.

한국은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승리해야 16강 진출의 희망을 엿볼 수 있다. 포르투갈은 이미 2승으로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했다.

포르투갈을 꺾는다 해도, 같은 조 가나(1승 1패), 우루과이(1무 1패)의 경기 결과에 따라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 여부는 달라진다.

강민혜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