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2022년 12월 3·4일[TV하이라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 세대가 지켜야 할 ‘갯벌’의 진가

■환경스페셜 시즌2(KBS1 토 오후 10시25분) = <환경스페셜>이 시즌2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에서는 자연 다큐멘터리의 본질인 ‘생태’를 넘어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들여다본다. 2021년 7월 서남해안 4개의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인류가 미래를 위해 지속해서 보존해야 할 가치 있는 곳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과연 우리나라 갯벌의 어떤 점이 세계 사람들의 시선을 끈 것일까. 이번 ‘갯벌 3부작’에서는 전남 신안과 순천·보성만, 전북 고창, 충남 유부도 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재조명한다.

깜짝 잔치판의 비밀…공짜가 어딨니

■놀면 뭐하니?(MBC 토 오후 6시25분) = ‘놀면 복원소’의 작업이 시작된다. ‘복원 선생님’이 수술을 집도하자 추억의 물품들이 되살아난다. 유재석은 “이걸로 한 달은 재밌게 놀 수 있겠다”며 기뻐한다. 서울 한복판에 거지들이 나타난다. “왜 자꾸 우리를 걸인으로 만드냐”며 불만을 터트리던 멤버들은 예상 밖 만찬에 마음을 푼다. 배부르고 등이 따뜻해지자 잔치판까지 벌인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었다. PD가 멤버들에게 계산을 요구한 것. 과연 이들은 빚을 청산할 수 있을까. 멤버들은 차고 있던 장신구를 모아 제작진에게 헌납한다.

‘신의 직장’ 구글에 다니는 기분은?

■세상을 비집고 시즌2(EBS1 일 오전 11시) = <세상을 비집고>의 ‘F4’가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구글을 방문한다. 사무실을 구석구석 알차게 둘러보던 네 사람이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일하고 있는 한 ‘구글러’를 발견한다. 올해로 입사 만 1년 차가 된 지체장애인 지섭씨. 경제학을 전공하고 정보기술(IT)과 무관한 직장을 다니던 그가 구글에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지섭씨를 비롯한 장애인 구글러들이 장애 청년들에게 전하는 따끔한 일침과 장애인 채용에 대한 바람까지, 장애인 취업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