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지적장애 1급 子 혼자 키워” 부부 가수 ‘해와 달’ 홍기성, 이혼 고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MBN '특종세상'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부 가수로 알려진 ‘해와 달’의 홍기성이 박성희와 이혼했다고 고백했다.

1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홍기성이 아들 정빈 씨와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이날 홍기성은 아들 정빈 씨의 장애에 대해 “태어나서 돌 즈음에 뇌에 충격을 받아 지적장애 1급 판정을 받게 됐다”며 “말이 빠른 애도 있고 늦는 애도 있으니 괜찮으리라 생각했는데 다섯 살이 됐는데도 말을 안 했다.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지적장애 1급 진단이 나왔다. 지금도 정신연령은 다섯살 정도”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날 홍기성은 밥을 먹으면서도 아들 정빈 씨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홍기성은 “부모의 마음은 다 똑같다. 자식보다 하루만 더 살게 해달라고 한다”며 “이런 자식을 두고 가는 부모의 마음은 다 그렇다. 다 똑같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그는 박성희와의 이혼에 대해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항상 같이 헤쳐 나가던 잉꼬부부였다”며 “그런데 경제적으로 또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다 보니 헤어지게 됐다”고 털어놨다.

홍기성은 “우리는 헤어졌지만 내가 정빈이를 케어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았다”며 “헤어진 아내도 그렇게 생각해 아무 이견 없이 내가 키우게 됐다”고 부연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