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광양시, 광양사랑상품권 결제 시 최대 15만 원 적립...전남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28일...예산 27억 원으로 통 큰 지원

파이낸셜뉴스

전남 광양시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오는 5~28일 광양사랑상품권 사용 시 최대 15만 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광양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양=황태종 기자】전남 광양시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오는 5~28일 광양사랑상품권 사용 시 최대 15만 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양시에 따르면 전남 지자체 최초로 광양사랑상품권 할인금을 15%까지 지원해 주는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중 사용한 금액에 한해 지원하며, 상품권 구매(충전)만 했을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시는 연말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를 겨냥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광양사랑상품권 유통을 활발하게 촉진해 지역 소상공인 육성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시는 앞서 지난 8월 조례 개정을 통해 광양사랑상품권을 기프트형 카드에서 충전형 카드로 변경하고 1인당 한도를 당초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했으며, 사용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방법으로 대폭 변경했다.

시는 연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5%를 추가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사전 협의를 거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양사랑상품권 충전은 '착(Chak)' 앱과 광양시 소재 농협, 광주은행, 광양시새마을금고에서 할 수 있다.

정용균 시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3고(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으로 장기간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깜짝 이벤트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광양사랑상품권 애용으로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 윈윈하고 지역 경제가 활기를 띠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편리한 상품권 이용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