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월드컵]'조규성 다음은 손흥민이다'…외신, 포르투갈전 득점자로 지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성연 기자] 16강 진출 여부가 달린 중요한 경기인만큼 팀의 주장이자 핵심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발끝에 기대가 모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3일 오전 12시(한국시간) 포르투갈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은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조별리그 2경기를 치른 결과 1무1패로 3위에 머물며 탈락의 위기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한국이 포르투갈을 꺾는다면 같은 시간 펼쳐지는 우루과이와 가나의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최종 결정되게 된다.

기대되는 점이 있다면 바로 득점력이다. 나란히 첫 승을 기원하고 있는 우루과이는 대회 개막 후 아직까지 득점이 없는 반면 한국은 직전 가나전에서 조규성(전북현대)의 멀티골이 터지는 등 공격력을 끌어올렸다.

비록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지만 가나전에서의 투지와 열정을 이어가야 하는 한국으로서는 포르투갈이 정상적인 전력으로 3차전을 치를 수 없다는 점도 위안이다. 주전 수비수인 누누 멘드스(파리 생제르맹)가 부상으로 남은 월드컵 일정이 좌절되면서 공백이 생겼다.

공격에서도 부재가 예상된다.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또한 출전 가능성이 50%에 그치고 있다. ‘미러’와 ‘아이리시 선’ 등 외신들은 일제히 마지막 훈련에 불참한 호날두가 한국전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국은 무승부로도 만족할 수 없다. 승리 만이 16강 가능성을 살릴 수 있으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득점이 주요하다. 가나전의 좋은 흐름을 이어 공격에서 조규성과 손흥민, 이강인(마요르카) 등의 활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손흥민의 득점포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월드컵에서 3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한국 최다골 타이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이날 골이 터진다면 최다골 단독 선두로 올라서며 3개 대회 연속 득점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

‘아이리시 선’ 또한 손흥민의 득점 여부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매체는 “한국의 골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놀랄 것도 없이 손흥민이 포르투갈의 수비를 풀어주기를 바란다. 조규성이 가나전에서 두 골을 넣은 가운데 손흥민은 아직까지 골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이번 경기는 그가 빛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