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재용 향해 계란 투척한 이매리, 법원선 방청제한 검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회계 부정·부당 합병 혐의 관련 공판에 출석하던 중 날아온 계란을 피하고 있다. 출처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재판을 받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던 중 계란에 맞을 뻔한 일이 발생했다. 이 회장에게 계란을 던진 사람이 방송인 이매리 씨로 밝혀지며 이 씨가 왜 계란을 던졌는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회장은 1일 오전 9시 40분쯤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 합병 의혹 관련 재판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서문 앞에 도착했다. 그때 갑자기 이 회장의 왼편에서 계란 하나가 날아왔다. 이 회장은 계란에 맞지 않았지만 갑자기 벌어진 일에 논란 기색을 보였고, 법원 방호원들도 황급히 이 회장 주변을 경호했다

계란을 던진 사람은 방송인 이매리 씨로 확인됐다.

이 씨가 이 회장을 향해 계란을 던진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법원 측은 이 씨를 고발하거나 법정 방청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이 회장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과정에서 그룹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일모직 주가를 의도적으로 높이고 삼성물산 주가를 낮추는 부당행위를 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 등)로 지난 2020년 9월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반론보도]
<이재용 회장, '부당 합병' 재판 출석 중 계란 날아와> 기사 등 관련
본보는 지난 12월1일부터 2일까지 양일에 걸쳐 「이재용 회장, '부당 합병' 재판 출석 중 계란 날아와」 등 총 5개 기사를 통해, 방송인 이매리씨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계란을 던진 사건을 보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매리씨는 삼성의 무책임한 대응에 대한 항의 행동을 한 것이고, 정당한 의사표현을 명확히 하였다고 알려왔습니다.
이매리씨는 2013년 연대 언홍원 최고위 과정에 참여했던 삼성임원들의 갑질, 폭언, 성추행과 관련해 삼성준법감시위원회에 1년 동안 민원을 제기했지만 아무런 사과, 답변 및 보상을 받지 못하였기에, 그에 대한 답변을 듣고자 이재용 회장에게 계란을 투척했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