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올해 카카오 사랑의열매 기부배지 모델은 '춘식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만개 한정수량 판매…수익금은 저소득 조손가정 쌀 지원

연합뉴스

카카오메이커스X사랑의열매 2022 춘식이 배지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035720]는 공동 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만드는 기부 배지 모델을 두고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춘식이'가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11∼17일 '카카오프렌즈X사랑의열매' 배지 디자인을 두고 홈페이지에서 이용자들이 투표하도록 했다.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라이언·어피치·콘·튜브, 니니즈 죠르디 캐릭터가 후보였다.

일주일간 7만8천688명이 투표한 결과 3만1천748명(40.3%)의 표를 받은 춘식이가 압도적인 1위에 올라 2년 연속 모델로 뽑혔다. 라이언(20%)과 죠르디(16%), 어피치(12%), 튜브(7%), 콘(5%)이 뒤를 이었다.

춘식이 사랑의열매 배지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전날 오후부터 판매하고 있다. 오는 7일 오후 5시까지 주문을 받으며, 1만 개 한정 수량이 모두 판매되면 일찍 마감할 수 있다.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 조손 가정 862가구에 강원도 철원 오대쌀 20㎏씩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의 판매, 홍보 등을 지원하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와 연계해 농가를 돕는 의미도 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지난해부터 생산 및 유통 비용을 제외한 배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환원하는 기부 배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나눔과 협력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과 프로젝트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사랑의열매 디자인 투표 결과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