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K이노, 계열사 조직개편·인사 단행…SK엔무브 사장에 박상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SKIET 사장 김철중…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 사장 승진
'카본 투 그린'의 본격적 성과 창출과 기업가치 제고 초점
노컷뉴스

SK엔무브 박상규 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과 계열 자회사들이 2023년 조직 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엔무브(옛 SK루브리컨츠) 사장에 박상규 SK네트웍스 총괄사장을 선임하고 이차전지 소재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에 김철중 SK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부문장을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은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신임 임원은 31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이뤄졌다.

노컷뉴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철중 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번 인사는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탄소에서 친환경으로)'의 본격적 성과 창출과 기업가치 제고에 초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과 자회사들은 또 그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은 유망기술 발굴·확보를 수행할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을 신설했다. 성과관리담당과 IR담당도 새로 만들었다.

SK에너지 R&S CIC는 뉴 BM(비즈니스 모델) 디자인실을 신설해 친환경 연료유 등 넷제로(탄소 순배출량 0) 전략 사업을 추진한다. SK지오센트릭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그린 비즈 추진 그룹을 솔루션 사업본부와 머티리얼 본부로 재편했다. 아울러 중국사업본부를 신설해 중국 내 친환경·재활용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노컷뉴스

SK온 최영찬 경영지원총괄. SK이노베이션 제공



SK온은 제조와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에 방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으며, SK엔무브는 전기차용 윤활유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e-플루이드 마케팅실을 신설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미국·유럽 마케팅을 위해 신규고객개발담당을 새로 만들었다. SK어스온은 CCS(탄소 포집 및 저장) 분야 기술 우위 확보를 위해 조직을 확대 재편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은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통해 2023년에는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의미"라며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카본 투 그린' 성장전략이 시장의 인정을 받아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