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로봇이 온다

'접는 배터리' 적용된 로봇팔 컨트롤러, CES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머니투데이

Exo-Sensor Glove /사진=만드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렉시블 2차전지 제조 스타트업 리베스트가 휴머노이드 로보틱스 스타트업 만드로와 함께 다음달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플렉시블 2차전지를 적용한 제품을 첫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전시 제품은 △플렉시블 2차전지 적용 전자 의수 △무선으로 연결된 로봇 팔에 동작 명령을 내리는 모션 컨트롤러(Exo-Sensor Glove) △더 큰 힘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외부골격장갑(Exo-Skeleton Glove) 등이다.

리베스트 관계자는 "기존에도 이런 제품을 전시회에서 볼 수 있었지만 플렉시블 2차전지를 적용한 제품은 착용감과 사용감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며 "플렉시블 배터리 설계 제작 기술과 맞춤형 로봇 제작 노하우가 더해진 결과"라고 했다.

현재 근거리 통신을 이용해 로봇 팔을 조종할 수 있는 단계까지 구현했다. 향후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넘어 지구 반대편에서도 사용자의 모션을 그대로 인식하고 특정 디바이스를 조종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김주성 리베스트 대표는 "메타버스에 연결된 자신이 지구 반대편의 특정 로봇을 구동하고 제어한다면 그것만으로도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기회와 큰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