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재벌집 막내아들', 홍콩 등 亞 주요 국가 OTT 1위 싹쓸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송중기의 영향력은 대단했다. JTBC 금토일극 '재벌집 막내아들'이 서비스와 동시에 초고속으로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OTT 차트 1위를 모조리 휩쓸었다.

1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1회부터 6회가 공개된 약 10여 일의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the most watched show)로 집계됐다. 더욱이 2위와의 격차도 상당하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경우 Viu가 해외방영권리를 독점 구매해 전 세계 국가 현지 파트너사에게 재판매를 진행했다. 로맨스 장르에 한정됐던 K-드라마의 영역을 한 단계 넘어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Viu 관계자는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인상적이다. 흔히 아시아 뷰어들은 K-드라마 중 로맨스코미디 장르를 가장 많이 좋아하는데, '재벌집 막내아들'은 기업 드라마임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송중기 배우가 내뿜는 존재감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