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HDC현산,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완성시키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거형 오피스텔과 아파트, 점포겸용 단독주택 등 ‘수원 아이파크 시티’ 마지막 물량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완성을 알리는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과 단독 및 점포겸용 주택용지를 분양 한다. 이번 공급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마지막 물량으로 비로소 7천여세대 대단지 브랜드 타운의 마침표를 찍는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30만 평 부지에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7천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 도서관, 생태공원 등이 어우러진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조경 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이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거듭났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회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지구 F1블록과 F2블록에 나눠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단지·12단지’로 공급된다. F1블록은 지하 4층~지상 13층, 4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08실 규모이며 F2블록은 지하 4층~지상 13층, 4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21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에는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약 1.1만평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돼 소비와 여가를 동시에 보내는 ‘몰링(Malling)’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아파트인 10단지는 권선지구 C8블록에 지하 2층~지상 14층, 3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8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특화설계와 더불어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라운지, 협업공간, 미팅룸, 휴게공간 등의 다양한 시설의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총185개 필지의 아이파크 타운 1~4단지는 총 4만7,912㎡면적으로 일반 단독주택용지 68개 필지,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117개 필지 등으로 구성된다. 수도권 도심 내 희소성이 높은 신규 주택용지이면서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현재 부지조성이 완료돼 있어 올해 말 대금 납부 완료 후 즉시 착공할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독보적인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을 모두 갖춰 수원시 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미니신도시로 꼽힌다.

우선, 수원버스터미널과 1호선 세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도보 역세권 단지다.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서 진행 중이며,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으로 교통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안심학군을 자랑한다. 주변에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이 있으며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또 영통, 망포 등 학원밀집가도 주변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HDC현대산업개발이 건립해 수원시에 기증한 지상 2층, 연면적 2,500㎡ 규모의 한림도서관도 시티내에서 운영 중이다.

또한, 이마트, NC몰, 영화관, 단지 내 조성되는 스트리트몰(예정) 등 생활 인프라도 주변에 형성돼 있으며 장다리천, 꿈이랑공원 등 도심 속에서 보기 드문 녹지공간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동탄1신도시와 수원 화성, 기흥 삼성전자 사업장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여건까지 갖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며 “입지는 10년 이상 거주한 입주민들이 이미 검증 했고, 상품성은 단지가 거듭될수록 더 좋아지고 있다.”고 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마련돼 있으며, 주거형 오피스텔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 12단지’를 비롯해 아파트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 및 필지 등에 관한 분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