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로테이션 가동한 프랑스, 튀니지전 전반 0-0으로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프랑스-튀니지 경기 장면 / 사진=Gettyimage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프랑스가 전반전을 무득점으로 마쳤다.

프랑스는 1일(한국시각) 오전 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튀니지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전반전을 0-0으로 끝냈다.

이날 프랑스는 일부 주전을 제외한 4-1-2-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스티븐 만단다 골키퍼를 비롯해 악셀 디사시, 라파엘 바란, 이브라히마 코나테, 유수프 포파나가 포백을 이뤘고, 오렐리엥 추아메니가 위를 받쳤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와 마테오 귀엥두지가 2선에, 킹슬리 코망, 랜달 콜로 무아니, 조르당 베레투가 공격진에 자리했다.

이에 맞서 튀니지는 3-4-3 전형을 내세웠다. 아이멘 다흐멘 골키퍼를 비롯해 나데르 간드리, 야시네 메리아, 몬티사르 탈비가 3백을 이뤘다. 와즈디 케츠리다, 엘리에스 스키리, 아이사 라이두니, 알리 마얄울이 중앙에, 벤 슬리만, 와비 카즈리, 벤 롬단이 최전방에 자리했다.

튀니지는 전반 7분 프리킥 상황에서 간드리의 슈팅이 프랑스의 골망을 갈랐으나 오프사이드로 선언돼 아쉬움을 삼켰다.

좀처럼 원활한 공격을 펼치지 못하던 프랑스는 전반 25분 코망이 질주 끝에 기회를 맞았지만 빗나간 슛을 만들었다.

튀니지는 볼 점유율을 높이며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34분 카즈리가 상대 실수를 틈타 날린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에 막혔다.

양팀은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고, 결국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