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BTS, '마마 어워즈' 플래티넘·대상 포함 6관왕…아이브 '올해의 노래' 차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마마 어워즈'에서 4대 대상 중 3개 부문을 석권함과 동시에 첫 플래티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30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2022 마마 어워즈'에서 4대 대상 중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3개 부문을 수상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방탄소년단 제이홉 [사진=Mnet] 2022.11.30 alice09@newspim.com


이들은 올해 신설된 부문이자, 3년 연속 대상을 석권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마마 플래티넘'까지 석권했으며 '베스트 남자 그룹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까지 더해 총 6관왕을 기록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제이홉은 멤버들을 대표해 "7명 전원이 와서 상을 받고 감사 인사를 전해드렸다면 너무 좋았겠지만 사정상 그러지 못해 아쉽다"며 운을 뗐다.

그는 "2022년 방탄소년단에게는 고난과 시련, 그리고 그걸 이겨내려고 계속해서 방법을 갈구하는, 다 큰 일곱 명이 또 한 번의 성장통을 겪는 한 해가 아니었나 싶다"며 "그런 상황 속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으면서 '여러분들과 우리는 아직 최고의 순간은 오지 않았다'는 희망의 노래도 불렀고, '미처 전하지 못한 진심으로 속앓이를 하며 결국 우리 자신들이 행복해야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고 행복을 선사할 수 있겠구나'란 생각에 사실 여러 부분으로 과감하게 우리의 판단에 대해 행동을 했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올해 방탄소년단은 대단한 업적을 보여드리지 못한 것 같다. 그런 부분에 있어 굉장히 올해의 가수상이란 것은 겸손하게 너무너무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받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아이브 [사진=Mnet] 2022.11.30 alice0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제이홉은 '마마 플래티넘'을 수상한 뒤 내달 군 입대를 앞둔 진과 즉석 전화연결을 시도했다. 진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너무 감사드린다. 우리 아미 여러분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 공식석상에서 당분간 못보게 될테지만 다음에 좋은 음악 들고 나오겠다"며 "군대 잘 다녀오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많은 상을 석권한 그룹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꼽힌 아이브이다. 이들은 4개 부문 대상 중 '올해의 노래'를 수상했다. 더불어 신인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까지 5관왕을 차지했다.

아이브 안유진은 "이렇게 큰 무대에 저희가 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큰 영광인데, 값진 상까지 많이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을은 "내일이 데뷔 1주년인데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남자 신인상은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신인상을 비롯해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까지 수상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지코 [사진=Mnet] 2022.11.30 alice0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톰보이'와 '누드'로 활약을 한 (여자)아이들은 페이보릿 여자 그룹을 수상했다. 리더 전소연은 "저희가 작년 이맘때쯤에 '마마'를 같이 보면서 되게 사실 부러워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뭔가 이번 상이 더 뜻깊고 뿌듯한 것 같다. 지금 이 시간까지 버텨준 우리 멤버들 너무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2 마마 어워즈'는 지난 29일 시작돼 오늘(30일) 막을 내렸으며, 둘째 날에는 배우 박보검이 호스트를 맡았다. 또 스트레이키즈 쓰리라차·엔하이픈·(여자)아이들·INI·있지·아이브·자우림·정재일·제이홉·임영웅·모니카·뉴진스·니쥬·템페스트·타이거 JK·트레저·지코가 합류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다음은 '2022 마마 어워즈' 수상자(팀) 명단

▲ 마마 플래티넘=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남자 신인상=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여자 신인상=아이브

▲베스트 남자 그룹상=방탄소년단

▲베스트 여자 그룹상=블랙핑크

▲베스트 남자 가수상=임영웅

▲베스트 여자 가수상=트와이스 나연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싸이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세븐틴

▲베스트 댄서 퍼포먼스 여자 그룹=아이브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태연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빅뱅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박재범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싸이&슈가

▲베스트 OST=멜로망스 '사내맞선' OST

▲베스트 뮤직비디오=블랙핑크 '핑크 베놈(PINK VENOM)'

▲페이보릿 여자 그룹상=(여자)아이들

▲더 모스트 파퓰러 그룹=스트레이키즈

▲더 모스트 파퓰러 남성 아티스트=제이홉

▲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민희진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드=자우림

▲비비고 컬처&스타일상=제이홉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