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오!쎈 카타르] '괴물이 아프다' 김민재 포르투갈전 뛸 수 있을까…30일 팀훈련 열외, 치료전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도하(카타르), 서정환 기자] ‘괴물수비수’ 김민재(26, 나폴리)는 회복될 수 있을까.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카타르 월드컵 2022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세 조규성의 멀티골이 터졌지만 가나에게 2-3으로 패했다. 1무1패를 기록한 한국은 12월 3일 포르투갈과 3차전서 반드시 승리해야 16강 진출 가능성이 있다.

우루과이전에서 오른쪽 종아리를 다친 김민재는 훈련에 불참해 결장이 유력해보였다. 하지만 김민재는 가나전 출전을 강행했다. 김민재는 추가시간까지 92분을 뛴 후 권경원과 교대했다. 하지만 김민재는 절뚝거리며 그라운드를 빠져나와 우려를 샀다.

과연 김민재는 포르투갈전 뛸 수 있을까. 김민재는 29일 사이클을 타면서 30분 정도 회복훈련을 소화한 뒤 숙소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다. 김민재는 30일 팀 훈련도 불참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오늘 김민재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 전원이 훈련에 참여한다. 김민재 는 호텔에 남아 휴식과 치료 중”이라 전했다.

벤투 감독은 김민재가 만약 못 뛸 경우 대안을 묻는 질문에 “그런 부분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단호하게 가능성을 잘랐다. 김민재가 포르투갈전까지 낫지 못한다면 벤투호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도하(카타르)=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