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경기는 경기일 뿐”… 가나쌍둥이, 악플 테러에 소신 발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가나쌍둥이 동생 이삭. /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자 36만명을 보유한 가나 출신 유튜버 ‘가나쌍둥이’가 월드컵 경기 직후 쏟아진 악플과 관련해 직접 입을 열었다. 그는 “경기는 경기다”라며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30일 가나쌍둥이 중 동생 이삭은 유튜브를 통해 “어제 가나랑 대한민국 경기 잘 봤다. 솔직히 가나를 열심히 응원했고 가나가 이겼을 때 너무 설레고 행복했다”며 “제가 가나를 응원해서 저한테 실망하신 팬에게는 정말로 죄송하다”고 했다.

이삭은 “여러분들한테 거짓말하고 싶지 않고, 대한민국 응원하는 척하고 싶지 않았다”며 “눈치 보면서 대한민국 응원하는 척하는 건 여러분들 속이는 것 같아서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 선수들이 엄청나게 잘했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한국이) 가나 이길까봐 너무 불안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끝으로 “대한민국 당연히 응원하고 있다”면서도 “그런데 가나랑 대한민국 했을 때 가나인 피가 흐르는 사람으로서 (한국 승리를 기원하는 건) 허락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는 경기다. 이기는 사람이 있으면 지는 사람도 있다”고 했다.

앞서 지난 28일 한국은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가나에 2대3으로 패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은 가나에 진 것에 대해 분노하며 가나쌍둥이 채널에 악플을 쏟아냈다. 이들은 “너희 나라로 가라” “한국에서 돈 벌지 마라” “구독 취소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서슴없이 내뱉는 네티즌도 있었다.

여기엔 보다 못한 다른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이들은 “왜 애먼 곳에 화풀이를 하나” “일부 미개한 사람들 때문에 상처받지 말라” “악플러들을 대신해 사과하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박선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