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2022월드컵] 이강인 "출전여부 내가 결정할 일 아냐, 준비는 항상 10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28일 오후(현지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한국 이강인이 슛을 날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축구대표팀 이강인이 "한국과 함께 월드컵에서 우승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강인은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매체 마르카와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월드컵 출전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첫 월드컵에 출전한 기분이 어떻냐는 질문에 이강인은 "늘 말했듯이 나에겐 월드컵에서 뛰는 게 꿈이었다. 감독님이 주는 기회의 순간마다 팀을 돕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스페인 리그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경기력에 익숙해 경기를 치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교체 선수지만 출전할 때마다 분위기를 바꾸고 있다는 평가에는 "선발이나 교체 선수로 뛰는 것은 내가 결정할 일이 아니다. 항상 100%로 준비할 뿐"이라며 "우리 팀에는 빅리그에서 뛰는 좋은 선수들이 있고, 팀이 이기는 데 보탬이 되려 한다"고 답했습니다.

포르투갈전을 앞둔 각오에 대해서는 "포르투갈은 우승 후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경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두 경기에서 우리는 잘 경쟁했다. 4년 동안 준비한 대로 한다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냐는 질문에는 "그는 한국 역사상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이다. 나는 그에게 어떻게 훈련하고, 어떻게 경기하고, 경기장 밖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했습니다.

한편 마르카는 "가나전에서 비록 패배했지만 이강인의 경기력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다음 달 3일 0시에 포르투갈을 상대로 조별리그 3차전을 치릅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