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카라, 7년 만 완전체 귀환 通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그룹 카라(KARA)가 신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RB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카라(KARA)가 신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카라가 지난 29일 발표한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의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타이틀 곡뿐만 아니라 '해피 아워(Happy Hour)' '슛 잇 아웃(Shout It Out)' '옥시즌(Oxygen)' 등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이 상위권에 안착시키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30일 오전 9시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21위, 멜론 '톱100' 49위를 기록했다.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최초 공개한 '웬 아이 무브' 무대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다. "무대 위 멋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보여 주겠다"는 다섯 멤버의 바람처럼 이들은 파워풀하면서도 화려한 퍼포먼스로 국내외 K팝 팬들을 사로잡았다. 해당 묻 이후 카라의 무대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활발히 공유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무브 어게인(MOVE AGAIN)'은 데뷔 15주년을 맞은 카라가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 준 팬들을 위해 준비한 완전체 앨범이다.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서는 만큼 멤버들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 등 앨범 작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묻어난다.

타이틀 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매력적으로,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높은 중독성을 안긴다.

화려한 귀환을 알린 카라는 다음 달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해 신곡 컴백 무대를 갖는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