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송영길, 이재명 퇴진 요구 일축..."검찰이 만든 그림에 굴복 못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 기획수사 계속...여당 분열 다가오니 선제공격 측면"

아주경제

송영길, 마지막으로 불러보는 선거 로고송 '질풍가도'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2일 서울 중구 무교동 캠프사무실에서 열린 해단식에 참석자들과 선거 로고송 '질풍가도'를 열창하고 있다. 2022.6.2 uwg806@yna.co.kr/2022-06-02 15:15:50/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사법리스크로 당내에서 그에 대한 퇴진 요구가 나오는 데 대해 “검찰이 만든 그림에 굴복할 수 없다”고 일축했다.

송영길 전 대표는 30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사실상 윤석열 정부나 집권당의 구상은 민주당 분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송 전 대표는 ‘(검찰의) 기획 수사가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계속 지금 그러고 있다”라며 “검사가 그림을 그리니까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은 공범자가 구속됐는데 그와 관련된, 당시 후보 배우자였던 김건희 여사는 소환 조사는커녕 압수수색이나 서면조사도 안 하고 그냥 무혐의 처리했다.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여당은) 민주당을 분열시켜서 쪼개보려고 하는 게 가장 크다고 본다”며 “국민의힘 분열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그 분열을 막기 위해 선제공격인 측면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승민 전 의원 같은 경우는 사실상 야당 못지않게 지금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며 “전당대회 규칙을 바꿔 무리하게 유승민 후보를 배제해 윤핵관 중심 당을 만들게 되면 저 당(국민의힘)이 아마 깨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전 대표는 ‘총선 전에 국민의힘이 분열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깨진다고 보인다”며 “대통령 지지도가 30%대에서 머물러 있으면 대통령 탈당 요구가 안 나올 수 없다. 우리나라 헌정사를 봤을 때. 내부에서 대통령과 거리를 두려고 하는 사람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내다봤다.

아주경제=윤혜원 기자 hwyo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