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남 중견 건설업체 동원건설산업, 최종 부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에 본사를 둔 중견 종합건설업체 동원건설산업이 최종 부도 처리됐다. 자금경색이 길어지면 70여 곳에 달하는 협력업체들도 피해를 볼 수 있다.

조선비즈

17일 오후 부산의 한 대단지 아파트 건설 현장 콘크리트 타설 작업이 멈춰져 있다. 부산과 경남지역 레미콘 기사들이 지난 9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하면서 주요 건설 현장 작업이 차질을 빚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동원건설산업은 지난 25일(1차)과 28일(2차) 도래한 총 22억원의 어음결제를 하지 못해 부도처리 됐다.

최근 PF(프로젝트파이낸싱) 자금시장 경색과 금융기관들의 대출 제한 조치 등에 따라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원 성산구에 본사를 둔 동원건설산업은 전국 도급순위 388위다. 지난해 매출액은 500억원 수준이었다. 창원시 회성동 복합행정타운을 비롯해 현동·양덕동 상가 등 예정된 공사 금액만 600억원에 달한다.

장기영 동원건설산업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부도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제도권 금융뿐만 아니라 연 30%가 넘는 고리 사채를 동원하는 등 노력을 다했지만, 결국 최종 부도를 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협력업체의 피해와 지역경제에 미칠 부정적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인아 기자(inah@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