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윤종신, 오늘(30일) 신곡 ‘메뉴’ 발매…新 겨울송 탄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월간 윤종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이 11월호 ‘메뉴’를 선보인다.

윤종신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직접 작사·작곡한 2022 ‘월간 윤종신’ 11월호 ‘메뉴’를 발매한다.

‘메뉴’는 음식이 주는 정서적인 힘을 체감할 수 있는 겨울송이다. 윤종신은 회상적인 어조로 추억이 깃든 식당, 음식을 나누어 먹었던 사람, 주고받았던 감정들을 그린다.

윤종신은 “메뉴판을 보다가 어떤 추억 속으로 단숨에 이동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음식만큼 사람의 감정을 즉각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건 없지 않을까 싶었다”며 ‘메뉴’의 제작 계기를 밝혔다.

이번 곡은 2020년 ‘월간 윤종신’ 11월호 ‘니가 뭐라고’를 작곡·편곡한 이상규, 박준식 콤비와의 두 번째 협업이다. 이상규, 박준식이 만들어내는 드라마틱한 멜로디 라인에 발라드가 줄 수 있는 설렘과 아련함이 더해진 겨울송이 탄생했다.

처음 데모 버전을 듣고 겨울 느낌을 감지한 윤종신은 계절감을 염두에 두고 ‘메뉴’를 작업했다고 전했다. 윤종신은 “겨울날 우리가 어떤 음식을 앞에 두고 있을 때만 비로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각과 정서를 전하고 싶었다”며 곡에 담긴 의미를 전했다.

2022 ‘월간 윤종신’ 11월호 ‘메뉴’는 30알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