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데파이 출전' 16강 확정 노리는 네덜란드, 카타르전 선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2022 카타르 월드컵 엠블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네덜란드가 16강 진출 확정을 위해 나선다.

네덜란드와 카타르는 30일(한국시각) 오전 0시 카타르 알호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최종전 경기를 치른다.

1승 1무를 기록하며 조 1위(승점4)를 달리고 있는 네덜란드는 카타르에 승리하면 16강 진출을 확정한다.

반면 2패를 떠안으며 개최국 최단 기간 탈락의 불명예를 안게 된 카타르는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나선다.

경기에 앞서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네덜란드는 3-4-1-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나단 아케, 버질 반 다이크, 율리엔 팀버르가 수비진에, 덴젤 둠프리스, 마르텐 더 룬, 프랭키 더 용, 달레이 블린트가 중원에 포진했다. 다비 클라센이 2선에, 코디 각포와 멤피스 데파이가 각각 공격진에 이름을 올렸다. 안드리스 노페르트가 골문을 지킨다.

카타르는 5-3-2로 맞선다. 호맘 아흐마드, 압델카림 하산, 부알렘 코우키, 페드로 미구엘, 이스마엘 모하마드가 5백을 이루고, 압둘아지즈 하템, 아심 마디보, 하산 알 하이도스가 중원에 자리했다. 아크람 아피프와 알모에즈 알리가 최전방에 나선다. 골키퍼 장갑은 메샬 바르샴이 낀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