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조규성 '홀릭' 시작됐다... 英 "A매치 4골 선수, WC서 168초 만에 2골이라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알 라이얀(카타르), 박준형 기자]후반 조규성이 동점 헤더골을 넣고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2.11.28 / soul1014@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메이저 무대 오를 것을 알린 조규성."

한국의 월드컵 역사상 첫 멀티골을 작렬한 조규성(25, 전북현대)이 세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2-3으로 석패했다. 조규성이 멀티골을 터트리며 분전했지만 한국은 한 골 차 패배를 당했다.

1무 1패의 한국은 내달 3일 ‘강호’ 포르투갈과 3차전에서 반드시 크게 이겨야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우루과이와 가나전 결과도 함께 살펴야 한다. 냉정히 한국의 16강행 가능성이 크지 않다.

이 경기를 통해 조규성은 ‘큰 무대’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미 그는 국내 프로무대에선 ‘골잡이’ 능력을 과시해 왔다. 올시즌 K리그1 31경기에서 17득점을 기록, 득점왕을 차지했다.

지난 24일 우루과이와 1차전서 조규성은 ‘선발’ 황의조(31, 올림피아코스)와 교체돼 후반 23분 정도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번 가나전에선 선발 자원으로 낙점됐다. 전반 시작과 동시에 경기를 뛴 조규성은 ‘골잡이’ 능력을 마음껏 뽐냈다.

OSEN

[OSEN=알 라이얀(카타르), 박준형 기자] 28일(현지시간) 카타르 아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가 진행됐다.후반 대한민국 조규성이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기뻐하고 있다. 2022.11.28 / soul1014@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 상황은 이러했다. 한국이 0-2로 뒤지고 있던 후반 13분, 이강인은 가나 문전으로 택배 크로스를 올렸다. 조규성이 그대로 머리로 받아 만회골을 뽑았다. 한국의 이번 월드컵 첫 유효슈팅이 그대로 골이 됐다.

조규성은 멈추지 않았다. 3분 뒤 김진수가 올린 공을 다시 한번 높은 점프 후에 헤더로 연결했다. 슈팅은 보기 좋게 그물을 갈랐다.

결과는 패배였지만 조규성은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알렸다.

영국 신문 ‘인디펜던트’는 “메이저 무대에 오를 것을 알린 조규성에게는 (이날 패배는) 가혹하게 느껴질 것”이라며 패배에도 빛난 조규성의 ‘멀티골 활약’을 조명했다.

이어 “A매치 4골(17경기) 기록을 가지고 카타르에 온 조규성은 (가나전에서) 168초 동안 두 골을 터트렸다. 경기 반격을 알렸다”고 한 번 더 칭찬했다. /jinju217@osen.co.kr

[사진] 알 라이얀(카타르)=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