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코인원 "오늘부터 '카카오뱅크'로 입출금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29일부터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날 금융정보분석원(FIU)는 코인원의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신청건에 대해 변경신고수리를 마쳤다.

앞으로 코인원 고객은 가상자산 매매를 위한 입금과 출금 모두 카카오뱅크 계좌를 인증해야 한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21시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종료하고, 29일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위한 서비스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카카오뱅크 은행 서비스 전환에는 보난자팩토리의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이 도입됐다.

새 은행과의 제휴를 기념해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 고객 대상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571명을 추첨해 안마의자, 최신형 노트북 등을 증정한다.

계좌 인증 후 총 100만원 이상을 거래한 고객 중 2명에게는 내년 1월부터 5월 사이 진행되는 유럽 축구리그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유럽 4대리그 직관 풀패키지'를 제공한다. 상세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이번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기점으로 코인원은 중요한 변화의 시기를 맞았다"며 "앞으로 한층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여 가상자산 업계 퍼스트무버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이 기존에 연동했던 원화 입출금 은행인 NH농협은행과는 제휴를 종료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