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호날두 침묵.. 포르투갈, '벤탄쿠르 단독 돌파' 우루과이와 0-0 [전반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포르투갈이 우루과이를 압도했지만 골은 뽑아내지 못했다.

포르투갈은 29일(한국시간) 오전 4시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아이코닉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이날 맞대결 결과는 같은 조에 속해 있는 한국의 16강 진출 여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한국 선수단도 이 경기를 지켜볼 전망이다.

1차전에서 가나를 3-2로 꺾은 포르투갈은 승점 3으로 조 1위에 올라 있다. 이 경기를 이기면 16강 진출을 확정한 뒤 한국과 최종전에 나설 예정이다.

우루과이는 한국과 1차전서 0-0으로 비겨 승점을 나눠 가지고 있다. 포르투갈을 이겨야 16강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최종전에서 한국을 이긴 가나를 상대해야 한다.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이 이끄는 포르투갈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주앙 펠릭스, 베르나르두 실바, 윌리엄 카르발류, 후벵 네베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누누 멘데스, 페페, 후벵 디아스, 주앙 칸셀루, 디오구 코스타 골키퍼가 선발로 나섰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에고 알론소 감독의 우루과이는 에딘손 카바니, 다르윈 누녜스, 마티아스 올리베라, 로드리고 벤탄쿠르, 마티아스 베시노, 페데리코 발베르데, 기예르모 바렐라, 호세 히메네스, 디에고 고딘, 세바스티안 코아테스, 세르히오 로셰트 골키퍼가 먼저 출격한다. 한국전에서 고전했던 루이스 수아레스는 벤치에서 출발했다.

우루과이 올리베라와 포르투갈 카르발류가 서로 슈팅을 날리며 시작된 경기. 포르투갈이 호날두, 페르난데스, 실바, 멘데스, 펠리스를 활용하면서 조금씩 점유율을 높였다. 그러나 계속된 공격에도 별다른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오히려 우루과이의 역습이 매서웠다. 전반 32분 벤탄쿠르가 중앙 아크 부근에서 홀로 치고 들어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섰다. 하지만 벤탄쿠르의 슈팅은 코스타의 다리 사이를 통과하지 못한 채 걸렸다. 전반 35분에도 벤탄쿠르가 박스 안에서 슈팅까지 연결해 포르투갈 수비를 흔들었다.

포르투갈은 전반 41분 멘데스가 갑자기 부상으로 교체아웃됐다. 대신 하파엘 게헤이루가 나왔다. 이후 경기도 결정적인 장면 없이 무난한 경기를 펼치다 전반을 마쳤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