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테일러 심판, 이해불가 코너킥 패싱…"벤투의 좌절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알 라이얀(카타르), 박준형 기자]경기를 마치고 테일러 주심이 대한민국 벤투 감독에게 레드카드 퇴장을 명하고 있다. 2022.11.28 / soul1014@osen.co.kr


[OSEN=조형래 기자] 선전했지만 끝내 1점의 격차를 극복하지 못했다. 하지만 잉글랜드 출신 앤서니 테일러 심판의 석연찮은 판정으로 명경기가 얼룩졌다.

한국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한국은 초반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치렀다. 전반 초반 20분 동안 6개의 코너킥을 얻어냈다. 하지만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결국 전반 24반 가나의 세트피스 상황에서 모하메드 살리수에게 실점했다. 문전 혼전 과정에서 안드레 아예유의 팔에 공이 맞았지만 이상 없이 넘어갔다.

이후 전반 33분 조던 아예우의 코너킥을 모하메드 쿠두스가 방향만 트는 감각적인 헤더나 왔다. 한국은 0-2로 끌려갔다.

한국은 후반 12분 이강인과 나상호를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모색했고 결실을 맺었다. 이강인의 크로스, 조규성의 헤더로 1점을 추격했다. 이후 후반 16분 김진수의 크로스를 조규성이 다시 한 번 날아올러 헤더로 꽂아넣었다. 2-2 동점.

그러나 후반 22분 쿠두스에게 다시 실점했다. 2-3이 됐고 실점 이후 가나를 계속 몰아붙였지만 끝내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문제의 장면은 후반 종료 휘슬과 동시에 나왔다. 후반 추가시간 10분이 주어졌고 가나의 부상 치료 등 지연 장면이 있었기에 추가시간의 추가시간이 나올 법 했다. 하지만 김문화의 슈팅이 코너킥으로 연결됐지만 앤서니 테일러 주심이 곧장 경기 종료 휘슬을 불었다. 마지막 기회를 주는 게 맞는 듯 했지만 테일러 주심은 단호햇다.

그러자 한국 선수들 모두가 테일러 주심을 둘러싸 항의했고 파울루 벤투 감독 역시 득달같이 달려나왔다. 테일러 주심의 판정을 이해하지 못했다. 거친 항의가 이어지자 테일러 주심은 벤투 감독에게 레드 카드를 줬다.

테일러 주심은 이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주심을 맡으면서도 석연찮은 판정으로 도마 위에 자주 올랐던 심판이었다. 경기 내내 몸싸움 과정을 억제하지 않으면서 경기를 과열 양상으로 치닫게 하는데 ‘재주’가 있었다. 결국 경기는 난장판으로 얼룩지는 경우가 잦았다. 판정 기준도 모호한 ‘악명’ 높은 심판이었다.

그런데 이날 역시도 테일러 주심은 ‘한 건’ 했다. 북미스포츠매체 디애슬레틱은 ‘심판진이 한국의 코너킥을 차도록 내버려두지 않은 것을 정말 믿을 수 없다’라고 평가했다.

BBC 라디오 5 라이브의 패널로 나서고 있는 아일랜드 대표팀 선수 출신 클린턴 모리슨은 ‘파울루 벤투 감독은 코너킥이 될 줄 알았던 만큼 답답함을 느낄 수 있었다. 벤투의 좌절감을 느낄 수 있다. 나 같아도 똑같을 것이다’라고 했다.

결국 벤투 감독은 퇴장을 받으면서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 최종전에는 벤치에 앉을 수 없다. /jhra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