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서형욱, 코너킥 안주고 끝낸 심판에 분노 "재량 아닌 월권…AI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에서 손흥민과 이강인 등이 마지막 코너킥 상황에 종료 휘슬을 분 앤서니 테일러 주심에게 항의하고 있다. 2022.11.28/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서형욱 MBC 해설위원이 가나전 경기를 마치고 심판의 석연치 않은 판정에 분노했다.

서형욱 해설위원은 김성주 캐스터 및 안정환 서형욱과 함께 28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 대 가나 전 MBC 생중계에 나섰다.

이날 서형욱 해설위원은 한국의 코너킥 기회에서 경기를 끝낸 주심의 판정에 대해 "이거는 너무하다, 재량이 아니라 월권 아니냐, 이해할 수 없다, 기계도, AI 아니고, 사람이 이럴 수가 있냐"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주도 "코너킥 상황에서 주심이 그냥 휘슬을 불었다"라며 아쉬워했다.

안정환 역시 "이런 경우는 공격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코너킥을 준 다음에 끝내야 한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이날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를 상대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렀다. 이날 경기는 2-3으로 아쉽게 패배했다.

앞서 한국 대표팀은 지난 24일 진행된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챙겼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