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백범 증손녀, 태국 최대 재벌가 아들과 결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자 故 김휘 씨 둘째 딸

신랑 어머니도 한국계

서울경제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녀와 태국 최대 그룹 회장의 아들이 화촉을 밝혔다.

김구 선생의 손자 고(故) 김휘 씨의 차녀와 태국 재계 1위인 CP그룹(짜른폭판그룹) 수파낏 치라와논 회장의 장남이 26일 태국 수도 방콕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CP그룹 관계자가 28일 밝혔다.

CP그룹은 식품 기업 CP푸드를 비롯해 이동통신사 트루, 태국 세븐일레븐 등을 거느리고 있다. 지난해 그룹 매출이 650억 달러(87조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두 사람은 양가 어머니의 오랜 친분을 바탕으로 미국 유학 시절부터 친구로 지내오다 부부의 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랑 어머니도 한국계로, 역시 미국 유학 당시 수파낏 회장과 만나 결혼한 마리사(한국명 강수형) CP그룹 특별고문이다. 신부 어머니는 고 한상태 전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 사무처장의 딸이다. 이로써 CP그룹은 2대에 걸쳐 한국 신부를 맞이하게 됐다.

결혼식에는 한국과 태국 측 하객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태국 왕실에서도 축하를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하버드대를 졸업한 신랑은 스위스 금융회사에서 일하다가 현재 CP그룹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마크로의 최고경영자(CEO)를 맡고 있다. 신부는 미국 웰즐리대를 졸업하고 싱가포르의 정보기술(IT) 기업에서 근무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용 기자 kim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