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김의겸도 필요하면 수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혹 제기 출발점 된 첼리스트 출국금지

경향신문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재명 대표을 발언을 듣고 있다./박민규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필요하면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이 사건 의혹의 출발점이 된 발언을 한 첼리스트는 출국금지 조치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28일 정례 브리핑에서 ‘김 의원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냐’는 질문에 “현재까지 통화내역 등 주요 관련자의 휴대폰을 분석해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고 있다”며 “향후 추가 피의자 조사 및 자료 분석 등 필요한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첼리스트 A씨의 남자친구 B씨는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고급 술집에서 김앤장 변호사 30여명과 술을 마셨다는 내용을 김 의원에게 제보했다. 그러나 A씨는 지난 23일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해당 의혹이 거짓이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를 조사하기 전 관련자들 휴대전화를 포렌식해 A씨가 윤 대통령과 한 장관 등을 봤다고 주장한 시간에 해당 술집에 있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사건 관계인들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에 대해 “아직 초기 단계라 영장까지 검토하기엔 이르다”고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에게 ‘7월 19~20일 심야에 청담동 바에서 윤 대통령, 김앤장 변호사 30명과 술자리를 했느냐’고 질의하며 A씨와 B씨가 나눈 대화 녹취를 공개했다. 녹취에는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자정 넘은 시간까지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 담겼다.

한 장관은 김 의원의 질의에 “저 자리에 갔던 적이 없다. 저를 모함하는 말씀”이라며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 앞으로 어떤 공직이든 다 걸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팬카페와 보수단체 등은 지난달 김 의원과 A씨 등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유경선 기자 lightsun@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