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편하게 사먹어요”...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결제 경기도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GS리테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서울시에서 경기도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년 1분기까지 전국 단위로 확대하며 해당 시스템이 업계 전체로 확산되는데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내달 중순 경기도, NH농협은행과 손잡고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1차 확대한다. 내년 1분기까지 대전, 경북,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단위로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GS25는 지난 6월 서울시, 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전국 지자체들과 빠른 논의를 진행하며 전국 확대를 추진해 왔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은 GS25의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앱 내 ‘아동급식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 내 먹거리는 일괄 20% 가격 할인이 적용된다. 고공 물가 속 아동들의 가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GS25가 마련한 상시 혜택이다.

아울러 GS25는 영양은 물론 Z세대 입맛을 고려한 먹거리 개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영양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완성한 ‘풍성한끼 도시락’이 대표적이다.

풍성한끼 도시락은 떡갈비, 치킨 커틀릿(튀김), 견과 조림, 채소 볶음 등 총 8찬으로 구성된다.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과일 맛 음료가 추가로 동봉돼 있다. 고른 영양소 섭취와 선호도 높은 반찬 구성으로 상품명 그대로 풍성한 한끼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의 전국 확대, 성장기 아동에게 좋은 먹거리 개발 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동급식카드를 활용하는 전국 아동들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는 설명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데 GS25가 선봉장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동급식카드는 GS25 외에도 편의점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전국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다. CU도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CU 관계자는 “구체화된 사안은 없지만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