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성일종, 화물연대 총파업에 "법에 따른 지배 느끼게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민주노총 총파업 목표, 섬뜩한 국가파괴 선동"
"이재명, '노란봉투법 합법' 꺼내며 국민 기만"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지율 최영서 기자 =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8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의 총파업이 닷새째를 이어가는 데 대해 "불법이 계속해서 자행된다면 대한민국에 법에 따른 지배가 지엄하게 살아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인한 경제충격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화물연대 총파업의 목표는 분명하다. 출정식에서 민주노총은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자, 우리가 멈추면 세상이 멈춘다'고 했다고 한다"며 "섬뜩한 국가파괴 선동이다. 민주노총의 목표가 무엇인지 스스로 밝혔다"고 주장했다.

성 의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선 "파업으로 국가 경제가 멈출 지경인데 이재명 대표는 '노란봉투법을 합법파업보장법으로 바꾸자'고 했다고 한다"며 "위선과 거짓으로 살아온 정치지도자의 낯 뜨거운 위장술"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불법 행위를 보호하는 노란봉투법에 ‘합법’이라는 말을 붙인다고 불법이 합법이 되느냐"며 "뻔뻔하게 국민을 기만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이나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은 "당정은 합법 쟁의는 보호할 것이다. 하지만 부당·불법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정부와 국민들의 단호한 대응만이 화물연대의 불법행위를 멈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l2@newsis.com, youngag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