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총리, 한파·호우에 사전 대비 지시…"월드컵 야외응원 철저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수로 정비 및 저지대 주택·지하 주차장 사전 점검

한파 쉼터·방풍시설 정비 등 지시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28일 이번 주 지역에 따라 많은 비와 강추위가 예보됨에 따라 철저한 사전 대비를 긴급 지시했다.

한 총리는 이날 밤 10시 가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야외 응원을 주관하는 단체에 "우천·한파에 철저히 사전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고 국무조정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자체장·경찰청장·소방청장에게도 우천에 대비한 인파관리대책 등을 미리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한 총리는 또 행정안전부 장관과 지자체장에게 "낙엽 등 이물질이 배수로를 막지 않도록 정비하고, 저지대 주택 및 지하 주차장 등 위험 지역을 사전에 점검해 침수 등 피해에 철저히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행안부·보건복지부·국토교통부 장관에게는 "한파에 대비해 한파쉼터 및 방풍시설 등 관련 시설을 정비하고, 수도권·계량기 동파에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한파와 관련해 노숙인·독거노인·쪽방촌 주민 등 취약계층의 거주 상황 등을 점검하고, 도로·교량·터널 등 상습 결빙 지역을 사전에 점검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재난문자 및 재난방송 등을 통해 기상 상황 및 대처 방안 등을 적시에 반복적으로 안내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라고도 지시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