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2022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포럼, 29일 잠실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형 디지털관광 구현 관련 논의장

뉴스1

2022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포럼(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 29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타워 컨벤션홀 스카이31에서 '2022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대유행으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가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바람직한 '한국형 디지털관광' 구현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포럼의 주제는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디지털관광 생태계 구축'이다.

오전 메인세션에선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고진 위원장과 구수연 구글코리아 전무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각각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방향 및 여행 소비자를 겨냥한 디지털마케팅 방안에 관해 제언한다.

오후에 있을 관광빅데이터 세션에선 시대적인 관광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디지털관광 사례와 정책들을 공유한다.

영국 등 각국의 공공 빅데이터 활용과 플랫폼 추세, 관광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활용 사례 등을 발표한다. 공사에선 관광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도출한 인구감소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션에선 데이터,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이 디지털관광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 로블록스코리아, 야놀자, 노랑풍선 등의 관계자들이 발표자로 나서 성공 사례를 들려준다.

조희진 한국관광공사 디지털혁신실장은 "포럼 사전 등록이 예상을 훨씬 넘은 400명 이상이었고 관광기업이나 지자체 관계자 뿐 아니라 통신사, 전자상거래, 화장품 등 이종 기업들도 적극적인 참가를 보였다"며 "관광산업 확장을 위해 한국관광데이터랩, 투어API 등 플랫폼의 개방과 공유를 확대하고 이종 기업들과의 협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