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교황,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충돌 우려…"대화로 해결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삼종기도서 "폭력은 미래를 죽인다"
뉴시스

[바티칸시티=AP/뉴시스] 프란치스코 교황은 27일(현지시간)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삼종기도를 집전하고 있다. 2022.11.2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프란치스코 교황은 최근 예루살렘에서 발생한 폭력과 충돌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대화를 촉구했다.

27일(현지시간) 바티칸뉴스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주일 삼종기도에서 "지난 몇 달 동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폭력과 충돌이 증가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 등에서는 테러로 추정되는 연쇄 폭발 등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지난 23일 예루살렘 외곽의 한 버스 정류소에서 폭발이 발생해 이스라엘 소년이 사망하는 등 인명피해가 발생했고, 같은 날 요르단강 서안 나블루스에서 발생한 충돌 도중 팔레스타인 소년이 목숨을 잃었다.

교황은 이 두 사건을 언급하면서 "예루살렘 폭발 사건은 매우 비열하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폭력은 미래를 죽이고, 젊은이들의 삶을 방해하고 평화에 대한 희망을 약화한다"면서 "숨진 젊은이들과 그들의 가족, 특히 그들의 어머니를 위해 기도하자"고 촉구했다.

교황은 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당국이 대화를 모색하고 상호 신뢰를 구축하기를 바란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성지 평화를 위한 해법이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