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사천시, 항공기 사고 대응 안전 한국훈련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경남 사천시는 항공기 사고 대응 안전 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사천시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범국가적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2022년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훈련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항공기 사고를 중심으로 인한 복합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병행해 실시했다.

토론훈련은 지난 23일 항공기 사고 상황을 가정해 상황 판단 회의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운영을 통한 문제해결형으로 진행됐다.

이번 현장훈련은 지난 25일 관내 11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사천시,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 공동주관으로 사천공항 계류장에서 현장조차 행동 매뉴얼에 따라 실시됐다.

또한 항공기 사고 수습과 테러 발생을 의심한 수색·진압의 복합적인 종합훈련인 현장훈련은 기관별 임무와 역할 등에 중점을 두고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훈련으로 이어졌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재난 대응능력과 유관기관 협업 기능을 강화하고 실제 상황에서 기능하는 대응체계를 확립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