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산청문화원, 문화학교 정기 발표회 … 전시·공연 등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경남 산청군이 문화학교 정기 발표회를 열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산청문화원은 지난 25일 산청문화원 강당에서 ‘2022년 문화학교 정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날 발표회는 산청문화원 분과 회원들의 전시, 공연이 펼쳐져 성황을 이뤘다.

발표회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기관장, 산청문화원 회원 등이 참석해 발표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행사는 사진, 서각, 시화, 우드버닝, 마크라메 등 작품 전시와 공연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산청의 도자기, 민화를 만나다’에서 제작한 다양한 생활소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공연에서는 클래식 기타와 아코디언, 가야금 연주, 청산시우회와 산청시우회의 시조창 등이 진행됐다.

또 가요교실의 노래와 전통무용, 통기타 연주, 삼우당 문익점 선생을 테마로 한 마당극, 음악난타와 고고트롯장구 등 공연도 이어졌다.

산청문화원 관계자는 “산청문화원의 모든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은 산청군의 발전과 주민 화합에 맞춰져 있다”며 “분과 개설과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문화원은 40여 개의 분과를 운용하고 있으며 지역 축제 무대는 물론 내년에 개최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